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보일러 수도배관 청소

수도에서 녹물이 나온다고하여 구미로 출동합니다.

얼마전 이사를 갔는데 아침마다 수도에서 녹물이 나와 양치하는것도 찝찝하다고하여 구미로 수도배관청소를 다녀왔습니다.

세면대의 수도에 녹물때문에 녹물필터를 달아놓았지만 녹물은 여전히 나오네요.

수돗물의 PH가 105가 나옵니다.

수도배관청소를 위해 계량기함을 열었습니다.
계량기앞에도 필터가 달려있습니다.

계량기에서 물을 받아 PH농도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이런...들어오는 수돗물의 농도가 107이 나오네요.
아파트의 물탱크를 청소를 하지않은것 같네요.
한동짜리 아파트라 물탱크청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는것 같네요.

수도배관청소용 장비를 연결하고 배관청소를 시작합니다.
녹물이 많이 나오네요.

녹물이 한참 빠지고 나니 배관내에 있던 찌꺼기가 빠져나오네요.

싱크대에서도 녹찌꺼기가 많이 나오네요.
이렇게 녹찌꺼기를 제거하고나면 녹물은 나오지 않을것 같네요.

수도배관청소를 마치고 싱크대에서 물을 받아 PH농도를 측정해 보니 여전히 107.
이아파트는 물탱크청소도 필요한것 같네요.
일단 수도녹물은 확실하게 제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