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지산청구아파트 보일러배관누수로 10일에 한번정도 보일러점검이 뜨면서 멈춘다고...

대구 지산동 청구아파트.
보일러가 10일에 한번정도 점검이 뜨며 멈춘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상담을 해보니 보일러배관 누수로 판단이 되네요.
청구아파트에 방문하여 집안을 둘러보고 장판을 들어보니 작은방문 앞쪽에 물이 살짝 비치네요.

보일러에 공압을 걸고 누수점검중입니다
압이 빠르게 빠져나가네요.

보일러배관 누수가 있다는건 확실해졌고 이제 그포인트를 찾는일만 남았네요.

장판밑에 물이 비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누수탐지해보니 방문틀주변에서 소리가 잡힙니다.

방문틀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바닥을 다팠습니다.

누수가 되는 지점이 공교롭게도 방문틀 밑입니다.
바닥에는 물이 고여 모래가 젖어있네요.
보일러배관의 누수가 더 심해졌다면 아랫층으로 물이 떨어져서 천정 보수까지 해야되는데 다행히도 보일러 물보충에러가 뜨면서 바로 누수탐지업체인 대구홈케어설비를 불러 비용을 줄일수가 있었네요.

누수가 되는 파이프를 잘라네고 커플링을 연결하고는 다시 모래를 덮습니다.

거실쪽에는 타일이 깔려있었는데 다행히도 타일한장을 버리지 않고 두어서 깨끗하게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