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경산 압량 00치과 아랫층 상가로 물이떨어져...누수탐지!

경산 압량의 00치과.
1월에 아랫층으로 누수가 되어 해결을 해준적이 있는데 또 전화가와서 이번에는 다른위치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하시네요.

아랫층은 내과병원인데 환자가없는 퇴근시간에 방문하여 천정을 확인해봅니다.
점검구 바로위쪽 호스에서 물이 새어나오네요.

노란색호스를 살짝 구멍을 내보니 물이 주루룩 흘러내리네요.
노란배관안에 치과치료의자로 연결된 물호스가 들어가 있는데 배관에 구멍이 났는지 누수가...

치과로 올라와서 분배기에 누수탐지기를 대어보니 6번의자로 연결된 호스에서 누수음이 들립니다.
6번의자의 호스를 교체를 해야겠네요.

원장님께서 1월에 교체한 3번배관을 제외하고 나머지 6개의 배관을 다 교체하자고 하시네요.

배관교체작업을 시작합니다.
누수가 되었던 6번배관은 당겨내니 호스에 물이 잔득묻어서 나오네요.

나머지 배관들도 모두 교체를 하였습니다.
처음에 설치할때 배관 질이 않좋은게 설치가 되었는지 3달사이에 두개의 배관에서 누수가되어
원장님 걱정이 되셨는지 모든배관 교체를...

암튼 모든배관을 교체하고 아랫층으로 내려가서 확인을하니 더이상 물은 떨어지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