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구미 00 오피스텔 주차타워 쪽으로 물이 떨어져...

구미 00오피스텔 주차타워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분께서 차량용 주차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높이의 누수가 되는 장소로 안내해 주셨어요.
오피스텔의 하수배관이  있는곳인데 저곳에서 누수가 되고있어요.
사다리로 분홍색천장이 있는 저공간으로 올라가봐야 누수원인을 알수있을것 같네요.

사다리를 타고 70cm정도의 공간이 있는 이곳으로 올라왔습니다.

중간의 하수배관 엘보우에서 물이 흘러 나오네요.
자세히보니 엘보우부분이 파손이되어 교체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며칠뒤 깨진 부품을 교체하기위해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엘보우 부품만 교체하면 되는 작업이지만
준비할게 많네요.
각세대에 공지하여 작업하는 시간동안 물을
사용하지않게 하고...
그리고 70cm공간 안으로 기어들어가 작업을
하기위해 필요한것들도 챙기고...

어렵게 진입하여 엘보우를 교체하였습니다.
공간도 좁고 배관이 많아 작업하기가 쉽지가 않았네요.

어디에 부딪칠수있는 장소도 아닌데 망치같은걸로 내리친것처럼 깨져있네요.
아마도 설치할때 잘들어가지 않는다고 좀 심하게 때려서 넣은듯...
암튼 어렵게 부품교체하고 내려옵니다.
공간이좁아서 완료한 사진도 찍지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