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동성로 낭만쭈꾸미 주방 방수작업.

여기는 동성로의 옷가게 천정입니다.
2층에서 물이 떨어져서 천정에 얼룩이 생겼네요.

물이 새는곳이 여러곳인듯...
얼룩진곳이 세군데나 있네요.

사다리를 놓고 점검구를 통해 천정을 확인합니다.

방수가 되지않아 물이 새는곳이 있으니 임시방편으로 통을 받쳐두고 호스를 연결하여 물을 빼내고 있네요.

하지만 또 다른곳으로 물이 떨어지니 더이상은 방법이 없어서 방수업체를 부른것이라고...

1층 옷가게로 물이 떨어지는 원인은 바로 유가입니다.
유가 주변으로 줄눈이 깨져 물이 스며들고 있네요.

타일과 유가 사이에 물이 잔뜩 들어가서 아래층으로 떨어지네요.

주방의 타일도 깨진곳이 있네요.

6ㅇcm의 유가가 두개이고 타일까진곳도 일부있고 줄눈도 깨진곳이 많이 있네요.
타일을 다시 깔기에는 영업에 지장이 잏어서 힘들고 줄눈보수하고 주방에 방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영업이 끝나는 저녁11시에 방문하여 줄눈보수하고 방수작업을 시작합니다.

제빙기에서 물이 흘러나와 바닥에 고여서 호스를 연결 유가로 바로 빠져나가게 해주었습니다.
방수작업을 바로 할수있도록 바닥에 물을 뿌리지 않아 바로 방수작업 하고 건조...
3일이 지난 오늘낮에 드디에 물떨어지는게 멈추었다고 전화가 오네요.
누수 보다는 방수작업이 까다롭고 힘든 작업이지만 물이 어디로 흘러가는지만 잘 판단하면 오히려 누수보다 작업이 훨씬 쉽고 간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