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대구 검단동 공장 천장에 누수탐지공사.

대구 검단동의 공장인데 2층주택에서 누수가되어  1층공장으로 물이 흘러내린다고하여 대구누수탐지하러 출동하였습니다.

공장천정에 하수구배관 앞쪽으로 물이 흘러내린 자국이 있네요.
물이 너무 많이 흘러 지금은 2층 수도밸브를 잠궈놓았다고...
누수가되는지점 바로 밑에 공장에서 만든 제품을 적제해놓아 물을 틀어서 확인을 할수가 없네요.

일단 누수가 되는지점을 찾아 2층으로 올라가보니...
벌써 다른업체에서 와서 욕실바닥을 파뒤집어놓고는 누수를 잡지못하고 그냥 돌아갔다고 하시네요.
욕실 바닥에 수도배관을 다 찾아서 파놓았지만 누수포인트를 못찼았네요.
누수탐지 장비도없이 육안으로 보고 감으로 바닥만 뒤집어 놓은듯...

직수 공급되는 라인을 풀어서 공압을 걸어봅니다.
압이 차지도 않고 바로 다새어버리네요.
공기압을 계속 공급되도록 해놓고 다시 2층 욕실로 올라가보니...

샤워기 쪽에서 쐐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그것도 아주 큰소리로..ㅊ

샤워기를 분리하고 배관을 막고는..ㅊ

다시 공압테스트!
와.
압이 새지않고 그대로 있네요.

직수를 연결하고 주택의 배관을 다시한번 점검해봅니다.
그런데 보일러실에 들어서니 온수배관에서 물이 새고있네요.
엑셀관이 오래되어서 균열이 같는지 물이 한줄기 새고있네요.

커플링으로 간단하게 물이새는부위를 잘라내고 연결했습니다.
검단동누수 완벽하게 해결하고 철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