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가압펌프,온수기설치

대구 황금동 두다필라테스 샤워장 수압약하여 펌프설치로 완벽하게 해결

대구 황금동의 두다필라테스 작년 가을에 문을 열고는 지금까지 샤워장 수압이 약하여 고민을 하시다가 대구홈케어설비로 전화를 주셨어요.

황금동 두다필라테스를 방문하여 배관을 확인합니다.
4층중에 4층이다보니 물탱크에서 40미리 배관으로 내려오는데도 수압이 약하네요.

그나마 화장실은 그런데로 수압이 약해도 손씼는데는 불편해 보이지는 않는데...

문제의 샤워장입니다.
샤워기가 총6개, 여자샤워장에 8개...
남자샤워장의 샤워기 2개만 틀었는데도 수압이 확 떨어지네요.

물 사용량이 많아 모터를 큰걸로 준비했습니다.

3층의 천정에 수압모터를 설치해야 하는데 천정도 많이 높고 노출이 되어있어 소음을 줄이는게 관건이네요.

먼저 배관을 잘라낵고 배관안의 물을 빼냅니다.

가압펌프 설치가 끝나고 4층으로 올라와서 수압을 확인해봅니다.
세면기는 사진상으로 표시가 별로 안나지만...

샤워장은...
와~~물을 맞으면 아플것 같네요.
6개의 샤워기를 모두 틀어 놓았지만 수압이 떨어지지 않네요.
문제의 샤워장 수압상승...성공!

천정에 공간도 넉넉하지않고 소음을 줄이기위해 박스를 제작하여 가압모터를 박스안에 집어넣고 방음장치를 하였더니 소음이 많이 줄었네요.
수업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