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수성구 상동 원룸 누수로 출동 -보일러 분배기가 문제였네요

수성구 상동의 원룸.
1층 주방의 천정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하여 출동하였습니다.

1층 천저에 물이 많이 번져있네요.

물이 떨어져서 이렇게 통을 받쳐놓았어요.

2층으로 올라와 난방배관을 열화상카메라로 점검해봅니다.
싱크대 앞쪽에 물이 흘러나온 흔적이 보입니다.

장판밑에 물기가 있네요.
보일러배관 누수네요.

보일러실로 와서 공압을 걸어 상동 원룸 누수탐지 시작합니다.

싱크대 주변을 집중적으로 누수탐지.
누수음은 잡히지만 정확한 포인트를 찾지 못하고 있어요.
옆에 오래된 월풀냉장고 소음이 심해 누수음이 잘 잡히지 않네요.
냉장고 코드를 일단 뽑았습니다.
그러고나니 어딘가에서 바람빠지는 소리가 그냥들리네요.
싱크대 밑에서 누수음이 들립니다.

결국 싱크대를 들어내고 확인해보니 범인은 분배기 였네요.
플라스틱분배기가 오래되어 갈라져있네요.

분배기를 분리하였습니다.
분배기교체를 하여야 할것같네요.

4구 스텐레스 분배기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다시 보일러 난방배관에 공압을 넣어 누수확인을 해보니 더이상 누수는없네요.
상동 원룸 누수탐지는 보일러분배기교체로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