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보일러 수도배관 청소

온수수압 약하다고 하여 배관청소하고 보일러배관청소 까지 하였습니다.

대구 수성동빌라.
온수수압이 약하고 어떨때는 온수가 나오다가 찬물이 나온다고 하셔서 출동하였습니다.
보일러 이상은 아니고 온수배관에 녹찌꺼기와 이물질이 막고있어 수압이 약해진것으로 판단되어 수도배관청소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냉수수압은 이정도면 약한건 아니네요.

그런데 온수수압은...
냉수에 비하여 반으로 떨어져 버리네요.

샤워기도 수압을 쌔게하는 샤워기헤드로 바꿔놓았지만 물줄기가 영 아니네요.

보일러실로 와서 온수배관분리하여 배관청소를 준비합니다.

세면대먼저 배관청소 시작.
붉은색의 녹물이 나오네요.

엄청난양의 녹찌꺼기가 쏱아져 나오네요.
녹찌꺼기가 덩어리로 배관안에 있으면서 온수가 나오는걸 방해하고 있었어요.

배관청소 전용장비로 배관의 녹과 찌꺼기를 제거합니다.

문제의 샤워기도 청소를 해주고...

싱크대의 온수배관도 청소를 하였습니다.

온수배관청소를 하고나니 거실과 안방에 난방도 잘안된다고 그것도 해결할수 있냐고 물으시네요.
온수배관에 녹이 저렇게 많다면 난방배관에도 당연히 녹찌꺼기가 배관을 막고있어 난방수순환을 방해하고 있겠죠.

난방배관청소를 위해 장비를 연결하고 청소시작합니다.

오영된 난방수 보이시죠.
빌라 지은지 오래되고 난방수를 30년동안 청소한번 안하고 계속 사용하였으니...

방하나씩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깨끗한 물이 나올때까지...
녹찌꺼기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고 샤워기 온수수압을 확인합니다.
배관청소 전보다 두배는 수압이 쌔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