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가압펌프,온수기설치

태전동 우방1차아파트 꼭데기층수압 약하여 가압펌프설치로 해결.

대구 태전동의 우방1차아파트.
15층중 15층 꼭데기층 인데 수압이 약하다고 가압펌프설치를 의뢰해 오셔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세면대의 수압이 말이 아니네요.

싱크대의 수압도 심하다 싶을정도로 수압이 약하네요.
아파트가 오래되니 배관에 스케일이 생겨서 더욱 약해지기도 하죠.

수도계랑기를 찾아보니 베란다의 보일러실에 있네요.
아파트가 지어질때는 중앙집중식이었는데 개별난방으로 바꾸면서 계량기가 이쪽으로 옮겨온것 같네요.

먼저 가압펌프에 배관을 설치하고 수압을 확인해봅니다.
방음보다 먼저 수압이 우선이니까요.,

와우!
싱크대 수압은 확실하게 상승되었네요.

그런데 세면대의 냉수쪽 밸브에는 녹물이 조금 나오고 나서는 물이 쌔게 나오다가 약하게 나오고를 반복하고 있어요.
배관안에 이물질이 끼어있을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세면대의 앵글밸브를 분리하니 녹덩어리가 큰게 하나 나오네요.

배관 안에도 녹찌꺼기로 꽉 막혀있어요.
녹을 다 끍어내고 앵글밸브를 다시 끼우고 물을틀어 수압확인해보니 냉수쪽에는 그제서야 물이 시원하게 나오네요.

대구가압펌프설치 모두마치고 나오려고 하니 고객님께서 변기에 칫솔을 빠뜨려서 물이 잘안내레간다고 하시네요.

스프링청소기를 차에서 가지고와서 막힌변기 뚫기 시작합니다.
스프링 창소기가 끝까지 들어갔다가 나올때는 혼자나외지 않고 변기안에 있던 칫솔을 데리고 나오네요.ㅎㅎ

대구변기막힘도 잘해결하고 철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