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가압펌프,온수기설치

대구 40년된 아파트 삼덕동 아진맨션 수압이 약하여 가압펌프설치

대구 삼덕동 아진맨션.
올해로 딱 40년된 아파트.
3층인데 수압이 약하여 가압펌프설치 의뢰가 들어와서 출동하였습니다.

싱크대수압 먼저 확인을 합니다.
냉수는 어느정도 수압이 괜찮은것 같은데 온수수압은 완전 엘롱이네요.

세면대의 수압도 냉수와 온수 모두 수압이 많이 약합니다.
온수는 냉수와 비교하면 배이상 차이가 나네요.

세탁실쪽에 계량기가 있네요.
여기에 가압펌프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배관이 오래되어 잘 풀리지도 않고 배관안에 녹물이 많이 나오네요.
가압펌프는 완벽하게 설치를 끝냈습니다.

가압펌프가 작동되며 상승된 수압으로 인해 처음에는 녹물이 조금 밀려나옵니다.

집의 배관구조나 유입되는 물량에 따라 가압펌프를 설치하더라도 수압은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아파트같은 공동주택에는 PB계열의 가압펌프를  설치하여야 하기때문에 물을 끌어올순없고 계량기로 들어온 물을 밀어주는 역활밖에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입되는 물양이 너무적으면 수압이 기대만큼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 아진맨션의 경우는 온수배관에 수압이 약하여 배관바닥에 이물질이 쌓여 배관을 막고있네요.
물을 틀어놓고 시간이 점잠 흐르니 이물질이 빠져나오며 수압도 점점 상승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