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가압펌프,온수기설치

비산동빌라 수압이 너무 약해서 가압펌프설치

비산동 4층빌라 오랫동안 비어져 있었는데 리모델링을 하며 수압이 약해 가압펌프설치를 의뢰해오셔서 출동하였습니다.

집으로 들어가는 배관 엘보우쪽이 오래되어 부러져있네요.

엘보우 안을 들여다보니 녹이 가득차있어요.
집안의 수압을 확인하기위해 임시로 계량기와 집으로 들어가는 배관을 연결하여 수압을 확인합니다.

헐~~이건뭔가요.
약수터에 물나오는것도 아니고...

다른곳도 마찬가지입니다.
샤워기는 아예 사용을 할수가 없고 집안에 수도를 하나 사용하고 있으면 다른곳은 전혀 사용을 할수가 없네요.

집안으로 들어가는 배관도 주철배관이라 배관이 많이 막혀있어요.
물탱크에서 내려오는 물량도 너무적어 걱정이되네요.
총체적 난국!

집안쪽은 엑셀배관이라 일단 주철배관쪽을 잘라버리고 엑셀배관으로 교체를 한뒤에 가압펌프를 설치해야 할것같습니다.

집으로 들어가는 배관을 엑셀배관으로 교체하고...

실수로 배관에 구멍을 내버렸어요.

베란다에 타일을 새로 깐다고하여 마음편하게 작업하였습니다.ㅎㅎ

싱크대수적이 벽붙이용인데 싱크대도 새로 들어올건데 원홀수전을 사용할거라 배관작업이 좀 필요합니다.

수전을 제거하고 바닥쪽에서 벽을 파서 배관중간을 잘라 앵글밸브 설치하였습니다.

가압펌프설치가 끝나고 수압을 확인해봅니다.
수압이 쌔지기는 했지만 들어오는 물량이 워낙 적어서 영 마음에들지않습니다.

들어오는 물량이 적다고 pw펌프를 사용할수도 없고...
공동주택에서 PW펌프를 사용하게되면 옆집에 피해가 가서 사용을 할수가 없으니...
고객님께서는 이정도 수압도 만족해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