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세탁기,에어컨 청소

현풍 일동미라주아파트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청소.

현풍면 일동미라주아파트에서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청소 의뢰가 들어와서 출동합니다.
2달전부터 입주하기 시작한 아파트로 50%정도 입주를 한것같네요.
우리 고객님도 2달전 이사를 오셨다고...
이제 얼마안있으면 날씨가 더워지니 미리 에어컨을 청소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지네요.

거실의 스탠드에어컨먼저 점검하고 분해시작합니다.

분해한 커버와 부품들 필터를 넓은 베란다로 가지고 갑니다.

에어컨을 사고는 분해청소가 처음이라고 하시는데 대체로 깨끗한 편입니다.
주로 벽걸이에어컨을 사용하고 스탠드에어컨은 많이 사용을 하지 않았다고 하시네요.

에바뒷편으로 검은색의 곰팡이가 조금 비치기는 하네요.

분해한 부품들을 베란다에서 시원하게 세척을 합니다.
물기도 깨끗하게 제거하구요.

송풍펜에 묻어있던 먼지들이 에어컨냄새의 원인이기도 한데 깨끗하게 씻어냈습니다.

에바도 약품을 도포하고 세척기로 깨끗하게 세척을 하여 곰팡이들이 완전히 사라졌네요.

간혹 에어컨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는데 에어컨 관리는 다른게 없고 가동하고나서 끄기전에 송풍으로 30분정도 돌려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에어컨을 가동하면 위의 사진에 에바에 물이 가득맺히게 되고 에어컨을 그냥 끄게 되면 에바에 맺혀있던 물때문에 에어컨내부는 습기가 많아져서 온 사방이 곰팡이가 생기게 되죠.
그래서 송풍으로 가동을 해주어 에어컨내부의 습기를 밖으로 배출을 해주어야 곰팡이가 덜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필터도 여름나는 동안은 2~3번 씻어주시면 좋습니다.


안방의 벽걸이에어컨 분해청소 시작합니다.

송풍펜과 에어컨내부에 곰팡이가 보이네요.
물론 냄새도 나고...

물이 새는곳이 없도록 가대를 부착하고 에바와 송풍펜을 세척합니다.

분해한 커버와 필터는 베란다에서 깨끗하게 세척을 하여 다시 부착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현풍 일동미라주아파트 스탠드에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 분해청소를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