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사례/누수탐지공사

대구 불로동PC방 누수로 일요일 오후에 출동합니다.

일요일오후 지난번에 하수구막힘으로 전화를 하셨던 불로동PC방.
이번에는 바닥에서 누수가 되어서 PC방이 엉망이라고 다급하게 전화가 왔습니다.
급한건이라서 장비챙겨 바로 출동합니다.

벽쪽에서 물이 새고있네요.

사진상으로는 잘보이지가 않네요.
많은 양은 아니고 조금씩 새어 나오고 있어서  계속 걸레로 물을 닦아 낸다고...


일단 PC방 전체를 둘러봅니다.
PC방벽면 전체를 석고로 막고 인테리어를 해놓아서 원인을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원인을 찾기위해 물이새는곳에서 가까운 흡연실 벽면쪽을 뚫어봅니다.

벽면안쪽에 물이 고여있지만 배관이 지나가지는 않네요.

천정의 환풍구를 열어서 누수지점을 찾아 나갑니다.
스프링쿨러가 설치된곳에서 누수가 되나싶어서...
하지만 천정 어디에도 누수가 되는곳을 찾지못하였어요.

혹시나하고 에어컨을 열어봅니다.
이런...
에어컨의 드레인이 막혀서 물이 흘러넘치고 있네요.
에어컨 안에 물이 흥건합니다.
에어컨에서 물이 흘러나와 벽을따고 PC방 중간에서 흘러나온듯...

다행히 컨트롤박스 안으로는 물이 들어가지 않았네요.

드레일의 구멍을 뚫어주니 물이 쫙 빠져나갑니다.
큰공사가 되지않아 다행이네요.
에어어컨의 물이 잘빠져나가며 벽면의 누수도 멈추었네요.
불로동PC방 벽면누수 간단하게 해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