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홈케어/일상생활

현풍읍 동아빌라 1층인데 수압이 너무약해요.

현풍읍의 동아빌라 1층인데 수압이 너무 약하다고 하시네요.
샤워를 하고 있으면 주방에서 설겆이도 못하신다고...
아파트든 빌라든 1층은 수압이 약할수가 없는데, 아마도 배관이 철배관이고 오래되어 배관내부가 녹이슬고 부식된게 원인일수도 있겠네요.
일단 현풍으로 가압펌프설치하러 달려갑니다.

먼저 빌라의 수압을 확인합니다.
에게~~~
이건 뭐 어디 약수터에 물 흘러내리는것도 아니고...

싱크대는 그나마 사정이 나은편이네요.

베란다쪽에 예전에 쓰레기를 버리던곳같은데 저곳으로 직수배관이 들어오네요.
저배관은 아파트를 짖고난 이후 새로 배관을 설치한것같네요.
벽으로 들어간곳 부터는 예전의 철배관이네요.

밖으로 나와 계량기를 찾습니다.

4개의 계량기중 1층의 계량기를 찾아 잠그고...

이렇게 가압펌프를 설치하였습니다.

가압펌프설치후 수압을 확인해봅니다.
설치전보다 수압은 올라갔지만 물량이 마음에 들지않네요.

그런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녹물이 나오기시작합니다.
철배관에 녹이 많이 있었던지 수압이 쌔지니 쌓여있던 이물질과 함께 빠져나오네요.

샤워기의 수압도 마음에 들지않는다 했더니 녹물과함께 찌꺼기가 한참빠지고 필터를 씻어주고나니 수압이 정상적으로 올라가고 물도 많이 나오네요.

하지만 배관에 녹이많아 이물질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 수도배관청소까지 해야할듯 한데 일단 며칠써보고 그래도 계속 이물질이 나오면 그때 배관청소를 하자고 하시네요.

가압펌프설치는 끝나고 정리한뒤 철수합니다.